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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easurement & Analysis Syste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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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otal Air-Fuel Ratio Management Syste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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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ystem 개요

개별 버너별 공기와 연료 비율에따라 최적 공연비를 달성하기 위한 시스템으로,각 석탄 파이프에서 측정한 미분탄 유량에 맞게

각 개별 버너로 공급되는 2차공기 유량을 소프트적으로 계산하여 각 개별 버너 Damper를조절하여 최적 연소 달성.

 

설치목적

각개별 버너별 공기와 연료비에 따라 최적 공연비 연소를 하게 하고 OpenLoop 혹은 Close Loop를 통한 각 개별 버너별 공기 Damper 조절.

 

원리 및 주요기능

 

l각개별 버너별 Soft적으로 2차 공기유량값을 계산하고 Coal Flow에서 측정한 연료량을 이용하여 최적 공연비 산출.

 

l소프트웨어적으로각 개별 버너별 공기량 산출 개념: 

 

Ø DCS에서 PA유량, SA유량,Duct압력,Furnace압력, 과잉산소등을 입력 받음.

     Ø  그림29.jpg   및  그림31.png

  

Ø 그림1.png: 덕트에서 유체의 저항,  그림2.png : Air 노즐에서유체의 저항

 

Ø  그림3.png: Damper에서유체의 저항

 

l각 개별 버너별 공기량 조절을 위한 Damper셋팅값산출 후 DCS를 통한 개별 버너 Damper 조절 (Open Loop Close Loop)

 

System 구성도

그림4.png

 

특징 및 장점

 

l각개별 버너별 최적 공연비 달성

 

lSlag Soot Blowing 주기 감소

 

l과잉산소량 감소와 LOI 및 미연탄소분 감소

 

l보일러수벽 마모와 부식 감소

 

lNOx, CO 등 배출량감소 및  효율 증가
 
l 발전소 Trip 감소

 

System 사양

 

Real-time & on-line measurement

Operating temp’ : no limitation

Model-based measurement

Operating press’ : no limitation

No spatial & location limitations

Ambient temp’ : no limitation

Physically based and validated model sensor of air hydraulic scheme

 

 

 

적용 화면

그림5.png